수도권 (외)산행

복계산,철원

윤형두 2020. 6. 21. 15:23

지난 6.7일 복주산을 다녀오며 보니 산행 안내도에 대성산, 복계산 등이 한눈에 보이네요, 예전에 철원의 폭포 답사하다가 매월대 폭포 이정표가 보여 폭포는 보고 왔었죠, 오늘 매월대 폭포가 있는 복계산을 다녀왔습니다.

* 복계산은 강원도 철원군 근남면에 있는 산으로 높이가 1.057.2m이며 휴전선이 가까워 옛날에는 출입이 통제되었다.산 북동쪽엔 대성산(1,157m), 남쪽엔 복주산(1,152m)이 있다. 매월당 김시습(1435-1493)은 세조가 왕위를 찬탈하자, 관직을 버리고 이일 대 산촌에서 지냈다고 한다. 산기슭에는 높이가 40m 정도나 되는 매월대라는 절벽이 있는데, 기암을 깎아 세워놓은 듯한 층층 절벽이 송림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아홉 선비가 매월대에 바둑판을 새겨 놓고 바둑을 두며 단종의 복위를 도모했다고 한다.(두산백과 인용)

산행 일시 : 20.6.21일 6:30 ~ 10:05분 마침

산행코스(3:35분 소요) : 매월대 주차장~매월대 폭포~노송 쉼터~삼각봉~정상 ~C코스로 하산~매월대 주차장

▲복계산 1.057m
▲들머리인 매월대주차장 ~ 일산(5:00)출발 - 주차장도착(6:25)
↕A코스로 올라 C코스로 하산합니다
↕매월대폭포 ~ 주차장에서 10분이면 도착
▲노송
↕노송쉼터
↕삼각봉
▲철쭉로
▲C코스 하산길, 정상 0.1km남았네요
▲핼기장...정상석은 헬기장에서 약간 뒤에 있군요...
▲복계산정상
▲헬기장에선 대성산도 보이고 뒤로는 북한땅도 보인다고 합니다
▲셀카
▲정상에서 C코스로 하산합니다.
▲정상에서 0.1km를 되돌아 내려와 C코스로 하산합니다.
▲싸리나무꽃
▲뱀무
▲뱀딸기
▲루드베키아
▲청석골 드라마 임꺽정 세트장에서 본 매월대(퍼온사진)
▲주차장에 도착,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