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구병산 최단코스, 보은

윤형두 2020. 6. 9. 14:55

구병산은 충북 보은군과 경북 상주군의 속리산 국립공원 남쪽 국도변에 자리 잡고 있는 높이 876m의 산. 주능선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게 이어지면서 마치 병풍을 두른 듯 아홉 개의 봉우리가 연이어져 아름다운 경치를 이룹니다. 오늘은 구병리 마을에서 최단코스로 짧게 다녀왔습니다. 마을 등산로 입구에서 정상까지는 약 2km, 왕복 2시간 코스입니다.

산행 일시 : 20.6.9일 6:24 ~ 8:35분 마침

산행코스(2:11분 소요) : 구병리 마을 ~정상~원점회귀 산행

▲구병산876m
* ↕서원리 소나무 : 구병리 가는길에 잠시 차를 멈추고,서원리 소나무를 봅니다.속리산 정이품송과 수령이 600여년 정도 되었고 크기도 비슷합니다.
▲구병리마을(네비주소)입구 주차장 ~ 평일이라 등산로 입구까지 올라갑니다
▲들머리인 등산로입구 마을 공터에 주차 ~일산(3:50)출발~구병리마을(6:10)도착, 약100여미터 올라갑니다
▲등산로입구(블친님사진 퍼온사진) ~ 능선 까지는 천천히 고도를 올리며 계속 올라갑니다,바람 한점 않들어와 너무 무덥네요
▲꿀풀
▲풍혈 거리 표시가 없어 않갔습니다
↕아주 오래된 목계단
▲삼거리 능선에 도착하니 시원한 바람이 통합니다...

↕풍혈 ~ 안내문을 읽어 보고 여기저기 바위에 손을 넣어 봐도 감각이 없네요,마침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서 그런가요...
▲정상 직전, 오래된 나무 계단
↕정상도착
▲정상석 뒷모습
▲정상에서 주변을 둘러 봅니다
▲지나온 길
▲나방
▲셀카로 기념사진을 남기고 원점회귀 산행을 합니다
▲정상이정표 ~ 구병리로...
▲저수지도 보이네요
▲마을, 엉겅퀴
▲달맞이꽃
▲구병리마을에 도착 산행을 마치고,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