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복주산, 철원

윤형두 2020. 6. 7. 15:30

*높이 1,152m, 태백산맥의 줄기인 광주산맥에 딸린 산으로, 부근에 대성산(1,175m). 광덕산(1,046m)이 솟아 있습니다.

이젠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고 있지요, 산행 내내 땀을 많이 흘리고 다니니 여름 산행이 걱정됩니다.

오늘도 미답지인 철원과 화천 경계에 있는 복주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 일시 : 20.6.7일 7:14 ~ 9:54분 마침

산행코스(2:40분 소요) : 하오터널~하오현~복주산~원점회귀 산행

▲복주산1,152m
▲들머리인 하오터널 ~ 일산(5:35)-하오터널(7:10)도착 ~~ 하오터널 화천방변을 나오자 마자 150여미터 내려오면 주차장이 조금 마련 되어있습니다~군부대길 6.25전쟁 유해발굴장 쪽으로 갑니다.
↕붓꽃
↕리본이 있는곳으로...
↕하오현(광덕산.복주산 갈림길) ~ 정상까지 1.84km를 갑니다
퍼온사진, 이곳 하오현이 해발 780m
↕등산로 초입부터 폐타이어로 만든 가파른 계단을 오릅니다.
▲가파른 등산로
▲앵초가 유난히 많이 보이네요
▲벌깨덩굴
↕앵초
▲고목
↕가벼운 밧줄구간
▲둥굴레
▲복주산정상도착
▲정상은 좁으며 나무에 많이 가려 시야는 답답합니다
▲나방들
▲정상에서 셀카로 기념사진을 남기고,원점회귀 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