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방장산 최단코스. 장성

윤형두 2020. 5. 8. 16:15

2박 3일 여정으로 호남 여행기입니다.

* 첫날 방장산, 100대 명산 중에 교통 등 여러 문제로 남겨 놨던 방장산을 조회해보니 최단코스가 많네요, 이곳 방장산 휴양림을 들머리로 다녀왔습니다. 오전엔 방장산 오후엔 추월산 최단코스로...

산행 일시 : 20.5.5일 7:30 ~ 10:04분 마침

산행코스(2:34분 소요) : 방장산 자연휴양림 매표소~7번 주차장~페러글라이딩 활공장(억새봉 )~방장산 정상~원점회귀 산행

▲방장산743m
▲들머리인 방장산자연휴양림매표소(주차비3,000) ~ 일산(4:00)출발,약300km,매표소(7:10분)도착...너무 일찍 왔더니 차단기가 닫혀있네요,옆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후(무료) 도보로 올라갑니다.산행들머리 7번주차장까지 15분정도...
▲사방댐
▲산행들머리인 7번에서 차단기(페러글라이딩활공장)를 지나갑니다
▲벌깨덩굴
▲작은목교
▲페러글라딩장 0.4km를 왕복다녀옵니다
▲애기나리
▲각시붓꽃
▲미나리냉이
▲페러글라이딩장이 억새봉입니다...하지만 억새는 않보이네요
▲방장산가비
▲시산제제단
▲억새봉에서 하산
▲큰바위1
▲전망대, 오후에 비 소식이 있더니 강한 바람과 함께 구름이 가득차 조망은 없네요
▲둥굴레
▲방장산도착
▲셀카로 기념사진을 남기고 하산합니다
▲매표소에 도착 산행을 마치고 간식을 먹으며 잠시 휴식후, 30km(42분)거리 추월산 밀재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