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서대산

윤형두 2019. 12. 25. 22:56

서대산은 산림청선정 100대명산에 속합니다.

그동안 100대명산이라 관심을 갖고 조회해 봤으나 대부분의 산객 포스팅이 100대 명산엔 어울리지 않는다네요,

그렇지만 미답지라 가봅니다. 가장 난이도가 낮고 시간이 덜걸린다는 4코스를 택해 봅니다.하지만 1.2.3코스엔 볼거리가 많아 보입니다.

산행일시 : 19.12.25일 9:35 ~ 12:40분 마침

산행코스(3:05분소요) : 개덕사~서대폭포~닭벼슬봉입구~서대산정상~원점회귀

서대산 904m

들머리인 개덕사

~ 예당출렁다리 인근 모텔에 투숙후 약 1:30분 걸려 4코스 들머리인 개덕사 주차장을 출발합니다

개덕사 뒤에 있는 서대폭포

등산로가는길

서대산드림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등산로

첫 등산로 이정목...모든 이정목에 거리 표시가 전혀 없어 답답합니다

처음부터 계속 오르막길이 이어지고 등산로엔 낙옆이 많이 쌓여 하산할게 걱정입니다.

묘지

첫 밧줄구간

쉼터에서 본 거대 닭벼슬봉(역광)

쉼터

모노레일...정상에 가보니 강우레이더기지가 있군요

닭벼슬봉...거리 표시가 없어 못갔습니다.선답자의 얘기론 20여분 걸렸다네요

계단을 올라와서 본 닭벼슬봉방향

드림리조트와 만나는곳

서대산정상 904m

강우레이더기지

혼자 셀카를 찍으며 휴식을 취해도 한분도 않올라 오시네요

~ 하산 하던중 한분.한분 두분을 만났습니다

정상에서 잠시 초콜렛과 과일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고 원점회귀 합니다

개덕사에 도착 산행을 마치고 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