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소금산 출렁다리

윤형두 2019. 12. 13. 16:34

*2018.1.11일 개통 직후 다녀온후 2년여만에 다녀왔습니다. 초기엔 무료였으나 지금은 입장료 3,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산행일시 : 19.12.13일 8:48 ~ 11:20분 마침

산행코스(2:32분 소요) : 간현관광단지주차장~간현대교~출렁다리~소금산정상~404철계단~소금산교~간현대교~주차장

*원주시에서 서쪽으로 18km 떨어져 있는 간현관광지는 남한강 지류인 섬강과 삼산천이 합쳐지는 지점에 자리한 유원지이다. 강 양쪽에 40-50m 높이의 기암괴석들이 울창한 고목, 검푸른 강물과 조화를 이루며 강변에는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어 경관이 빼어나다. 또한, 맑은 강물이 흐르고 백사장이 넓어 여름철이면 물놀이 피서객으로 붐빈다.
* 간현관광지의 즐길거리 *
관광 단지 맞은편의 간현암은 37개소의 바윗길이 생겨 암벽타기를 할 수 있다. 또한 수시로 변하는 유수의 흐름과 수심의 변화로 매우 위험하여'삼산천 에서의 물놀이는 매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하천에서의 야영,취사,모닥불 피우기, 낚시 등도 금지되어 있다. 간현관광지 내 소금산 등산로 입구에 있는 소금산 출렁다리는 왕복 1시간20분 정도가 걸리며 산악도보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높이100m, 길이200m, 폭1.5m)를 자랑한다. 교랑바닥은 이용객들에게 짜릿함을 주기위한 스틸그레이팅으로 특수제작 했으며, 바닥을 내려보는 아찔함과 스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다음백과인용)

출렁다리

소금산정상

들머리인 간현관광지주차장(무료)

~ 일산을 출발 약1시간 50분 걸려 주차장에 도착, 출렁다리 입장시간이 9시 부터라 인근에서 시간을 조금 보냅니다

주차장에서 출렁다리입구까지 천천히 걸으면 약30분소요

간현대교

옛 기차길, 지금은 레일바이크로 이용하나봅니다

매표소 3,000(무료는 전혀없슴 . 원주시민만 1,000   출입증 바코드와 2,000원 상품권,인근 가게에서 사용할수 있슴)

~ 매표소에서 물어 보니 제가 오늘 1등이라 네요.ㅎ

출렁다리입구, 바코드를 찍고 들어갑니다

포토존

입구에서 계단 578개를 올라야 합니다

이곳 출렁다리는 바닥,기둥등이 모두 철근으로 만들어져 다른곳(구봉산.감악산)처럼 흔들림이 전혀 없습니다.

흔들리는 스릴을 좋아 하시는 분들은 재미가 덜 하겠군요

스카이워크

혼자 셀카를 찍고 있는데 마침 한분이 오셔서 사진을 부탁합니다

사진 찍어 주시고 먼저 앞서 가시는분

출구를 나갑니다

소금산정상

셀카로 기념사진을 남기고 하산합니다

404철계단 첫번째, 위에서 보면 거의 수직에 가깝습니다

마지막 철계단,가장 깁니다

소금산산행을 마칩니다.

캠핑장

소금산교

새 철교, 철 계단에서 보니 KTX,무궁화 열차가 운행중입니다

하산하며 본 출렁다리

매표소를 지나 주차장에 도착 , 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