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산행

청계산 옥녀봉~매봉

윤형두 2023. 8. 25. 14:48

최근 강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수도권엔 비가 잠잠해진다고 하네요, 요즘 무더위에 블친님이 옥녀봉을 지나 계곡에서 휴식을 취하고 서울랜드로 하산하고 있어 저도 오늘 같은 코스를 답사해보려고 합니다.

산행 일시 : 23.8.25  금요일 4시간 8분

산행코스 :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원터골~원터골쉼터~옥녀봉~돌문바위~매바위~매봉~원더골쉼터~청계산입구역

▲들머리인 신분당선 청계산역 2번 출구 ~

~ 역을 나오면서 가는 비가 내려 작은 우산 쓰고... 매봉에 도착하니 햇살이 나기 시작합니다

원터골 초소

우측 옥녀봉으로...

원터골쉼터

소망탑

결론적으론 옥녀봉에서 서울랜드로 하산하려니 곳곳에 철망으로 막아놨고 출입을 금한다네요

옥녀봉을 갔다가 이곳으로 되돌아와 매봉을 갑니다

▲옥녀봉에서,산님이 찍어준 사진

▲삼거리에서 조금 지나니 철조망이 열려있는데 이곳으로 서울랜드를 가는 거 같긴 합니다?

날씨도 않좋고 확실치 않아 서울랜드는 포기하고 매봉으로...

계단도 많고 습도도 높아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돌문바위

매바위

매봉

산객이 전혀 없어 홀로 셀카를 편하게 찍었습니다.

왔던 길을 되돌아 내려와 원터골로...

↕버섯들

지나갔던 소망탑 앞에 도착 쉼터에서 편하게 씻고 점심도 먹고 청계산역으로 이동 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