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울릉도 2박3일여행

윤형두 2019. 10. 10. 16:56

* 울릉도 첫 여행기,예전부터 울릉도 하면 독도.성인봉등산을 꿈꿔왔으나 아내와 동행하니 (배멀미가 심해독도는 포기,등산도포기)주로 육상관광,유람선,죽도관광등으로 조금은 아쉬운 관광이었습니다

* 대한민국의 섬. 경상북도 울릉군에 속하는 화산암으로 이루어진 오각형 모양의 섬이다. 동경 130°47′~130°55′, 북위 37°14′~37°33′ 에 위치한다. 동서간 길이 96.3㎞, 남북간 길이 34.8㎞에 달한다. 면적은 72.86㎢. 해안선 길이는 64.43km이다. 육지에서의 거리는 포항에서 동쪽으로 약 217km, 울진군 후포에서 159km, 강원도 묵호에서 161km, 강릉에서 178km 떨어져 있다. 최단거리는 울진군 죽변에서 130.3km이다

신생대 제3기와 제4기에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성층화산이다. 울릉도 본도는 화산체의 봉우리 부근이다. 해안가 근처 지질은 주로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윗부분은 조면암·응회암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조면암은 주로 고산지대에 분포한다. 섬의 가운데에는 최고봉인 성인봉(984m)이 솟아 있고, 비탈면에는 칼데라 화구가 함몰하면서 형성된 나리분지가 있다. 섬 전체가 화산체이기 때문에 나리분지를 제외하면 평지가 거의 없다. 평균 경사도는 25°이고 해안가 대부분은 절벽이다.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온난하다. 겨울철에는 눈이 많이 내려 전국에서 가장 눈이 많이 내리는 다설지역이다.

(다음백과인용)

여행일시:19.10.7(월)~9(수)일까지 울릉도여행사 이용

예림원에서 코끼리바위를 배경으로...

강릉항여객터미널

~ 일산을 출발 3시간 걸려 터미널도착 ~ 8:20분발 ~11:40분 울릉도 저동항 도착(너울성 파도가 심해 많은 승객들이 멀미로 고생)

씨스타호

저동항여객터미널

~ 버스로 도동항으로이동 ~ 숙박.식사.관광출발등 모든것이 도동항 만남의광장에서 이뤄집니다

도동항여객터미널 ~ 이곳에서 포항행 여객선. 섬일주유람선.죽도관광유람선등 출발

도동항 만남의광장

일본식 가옥:울릉역사문화체험센터

정광태~독도는우리땅노래비

1. 점심식사후 버스로 육로관광 A코스 ...버스기사가 운전하며 관광안내 모든것을 진행합니다.약3:30분소요

~ 금년 3월에 일주도로가 완공되어 도동항을 출발 섬 전체를 육로로 한바퀴 돌아 옵니다.

거북바위

울릉도호박엿~해외여행시에도 쇼핑센터방문으로 답답하던데 기사가 교묘히 유도하며 첫번째로 울릉도호박엿 판매장방문

예림원(문자조각공원)~새우깡 살돈이면 관광할수 있다고 데려가네요~입장료 4,000

~ 울릉자생 분재300여 점과 울릉도 자연석을 이용한 대형 바위 조형물 70여 점.울릉도 자생수목 400여 주를 전시하고 있으며,일몰해상전망대와 자연몽돌을 이용한 발 지압코너 및 폭포 3개소를 조성해 두었다.우리나라 유일의 문자조각공원임.

마가목

울릉도 최장수 주목나무

꽃잎 떨어져 바량인가 했더니 세월이더라

향나무

해국

일몰해상전망대에서 본 코끼리바위

해변풍경

나리분지~ 식당에서 씨껍데기(술).삼채전(10,000 ).더덕전등 판매

나리분지 너와집

섬백리향~여러가지 판매중(향수.비누.화장품)

삼선암 ~ 4번의 쇼핑센터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해 어두워 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