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오사카 여행3.교토 청수사

윤형두 2017. 9. 6. 22:50

오사카 여행 마지막 일정으로 교토 청수사.아라시야마를 갑니다

여행일자(17.9.2일~5일)

* 셋째 날 17.9.4일 : 청수사.아라시야마

* 청수사(기요미즈데라) :

오토와산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은 툇마루에서 교토의 절반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특히 맑은 날에는 멀리 오사카까지 보이며,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 등으로 사계절의 경관이 훌륭합니다. 나라 후기인 778년, 한 현인이 꿈속에서 '맑은 샘을 찾아가라'는 계시를 받은 뒤 오토와의 폭포 근처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이때 수행 중이던 선인을 만나 영목을 받았는데, 이것으로 천수관음상을 조각하여 암자에 바친 것이 이 절의 기원이 되었습니다(하나투어 인용)

현재 본당(사진에서 우측) 지붕교체 공사로 천막이 쳐져 있슴

지주신사(지슈진자)

본당 앞에는 이런 돌 두 개가 있는데 눈을 감고 한쪽 돌에서 출발해 다른 돌에 무사히 닿으면 원하는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말이 전한다

본당 아래로는 오토와야마(音羽山)에서 내려온 물이 세 갈래로 흐르는데 각 갈래의 물을 기다란 국자로 받아 마시면 연애 · 학문 · 건강의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고 한다. ‘합격기원’ 등의 소원을 비는 국자를 사용하려면 사용료를 내야 한다. 하지만 세 갈래 중에서 두 갈래의 물을 선택해야 하는데 세 갈래의 물을 모두 마시면 욕심이 많아 효과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세 갈래 중 어느 물을 택하느냐를 놓고 고민한다 (다음백과인용)

니넨자카거리 :

주차장에서 청수사 가는길에 있는 기념품.군것질거리를 파는 상점이 늘어서 있으며 일본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리

청수사 탐방을 마치고 차량으로 이동

* 아라시야마'(벚꽃과 단풍의명소)

점심식사후...아라시야마.대나무숲.노노미야신사.온천을 갑니다

대나무숲으로 가는 인력거

노노미야신사:일본 문학작품에 자주등장

대나무숲

도계츠교

아라시야마 온천을 마치고 숙소로 귀가

어제 들른 신사이바지로 이동 ,저녁으로는 초밥집으로...

저녁으로 초밥

숙소 인근 빌딩 앞에 있는 스모 조각상

아라시야마 관광을 끝으로 3일간의 관광을 마치며... ibis STyLes호텔에 투숙

4일째 되는 날은 공항으로 가기전에 면세점을 방문,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고

오사카 간사이공항으로 이동 (10:50분~12:40)...인천공항에 도착,귀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