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금정산

윤형두 2013. 7. 13. 18:49

지난 3월에 이어 부산 두번째 여행에 나섰다.경의선 일산역~서울역~청량리역에서 (오후9:13분출발~새벽 4:26분 도착)무궁화호로 부전역에 도착,200m 나오면 지하철 부전역이다,부전역~ 범어사역에 도착 5-7번 출구로 나와서 골목길로 약300m정도 가서 90번 버스이용 한다,그러나 첫차가 8;00부터 운행한다 하여 택시를 이용(4,000원) 하였다.

산행코스(3:00시간소요) : 범어사입구~금강암~너덜지대~북문~세심정~고당샘~금샘~정상,고당봉 801m ~원점회귀

들머리인 범어사입구(범어사 입장료는 무료)~

범어사입구의 소나무

등산로안내문~북문등산로 이용

조계문 (보물 제1461호) : 범어사일주문

해인사,통도사와 함께 영남3대 사찰인 범어사는 의상대사가 통일신라 문무왕18(678)년에 창건하였다.

너덜지대~

북문~

북문과 금정산성

세심정~

고당샘~

금샘 ~

금샘과 범어사설화 : 금정산 산정에 세길 정도 높이의 바위가 있는데 그위에 우물이 있다.둘레가 3m,깊이 21cm쯤 된다.황금색 물이 항상 가득차있고 가물어도 마르지않는다.세상에 전하는 말로는 한 마리의 금빛나는 물고기가 오색 구름을 타고 범천에서 내려와 그속에서 놀았다고 하여 금빛나는 우물로 곧 금정(金井)이란 이름과 범천의 고기 곧 범어(梵魚)라는 절 이름을 지었다.

금샘오르는 암봉

고당봉 정상 801m~

정상부근에 핀꽃

고당봉에서 하산하던 나선형 계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