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산행

인천천마산.중구봉.계양산연계산행

윤형두 2023. 11. 23. 15:50

인천의 대표적인 산들을 다녀왔습니다. 내일부터는 영하로 급격히 떨어진다는데 오늘은 최저도 영상 9도,최고 14도등 완전 봄날씨 같아 땀을 많이 흘립니다.

예전부터 계양산은 계단이 많아 오르는 길은 기피하는 편인데 오늘 초행인 천마산도 오르는 길은 계단이 만만치 않게 많습니다.

산행일시 : 23.11.23목요일    9.1km   3시간 31분

산행코스 : 작전역~중구봉~천마산~중구봉~징매이고개~피고개~계양산~계양산성~계산역

▲들머리인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 7번 출구 ~

▲약 9분 거리인 경인교대후문옆에 산행들머리가 있습니다.

▲중구봉까지 오르는 길도 계단길이 여러 번 이어집니다

▲중구봉276m

~ 천마산(편도 0.5km)을 갔다가 계양산을 가기 위해 다시 이곳으로 되돌아옵니다

▲ 가야 할 천마산

▲길마재쉼터

▲천마산정자

▲천마산287m 에서 인증사진을 남기고 다시 중구봉으로...

▲중구봉에서 계양산으로...

▲징매이고개 생태통로

▲피고개로...

▲돌탑단지

▲피고개 ~ 계양산 0.8km를 오릅니다

▲계양산 395m, 인천을 대표하는 진산이자 주산

▲하산하며 지나온 계단길의 연속...

▲계양산성

▲계양산등산로 입구

▲인천지하철 1호선 계산역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

↕일산 우리 단지 인근 단풍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