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민둥산, 정선

윤형두 2023. 11. 8. 22:58

며칠 전 일요일(11.5)에 민둥산 억새 축제가 끝났군요... 날씨도 쾌청해 혹 미련을 갖고  민둥산을  다녀왔습니다.

역시 축제가 끝나니 억새꽃이 거의다 떨어져 은빛억새는 못 보고 산행하는데 만족을 해야 했습니다.

산행 일시 : 23.11.8 수요일  9.6km  약 3시간 27분

산행코스 : 민둥산역~증산초교~쉼터~정상~증산초교~민둥산역

▲들머리인 민둥산역 ~

^^^청량리역 무궁화호(9:55)~민둥산역(12:43) 도착

정상을 바라보며...

증산초교 방향

▲증산초교 맞은편으로(민둥산역에서 약20분소요)

억새꽃이 모두 떨어져 삭막한 억새군락지

▲해발 1,119m

↕ 정상에서 발구덕으로 하산하는 길에 보이는 , 마치 제주도의 어느 오름을 보는듯한 물웅덩이를 '돌리네'라고 부르는데,

석회암이 약산성에 잘 녹아 빗물의 산성기에 용해되어 지반이 내려앉은 것이라고 합니다.

▲화암약수 방향으로 10여분 내려갔다가 옵니다

▲ 정상에서 하산하는 길... 건너편엔 풍력발전기도 보입니다.

▲ 1 전망대

▲ 2 전망대

▲ 민둥산역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

^^^  민둥산역(17:03) ~ 청량리역(20:05) 도착

'수도권 (외)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철원  (12) 2024.01.13
태백산 겨울산행  (12) 2023.12.13
한탄강주상절리 <잔도>,철원  (2) 2023.10.30
한탄강 주상절리길(잔도),철원  (10) 2023.05.08
횡성 호수길 5코스 트레킹  (4) 2023.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