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산행

송파둘레길 투어

윤형두 2023. 6. 20. 19:14

등산은 미답지를 찾아 나서는 게 새롭고 흥미를 더해 주는데 수도권엔 미답지가 별로 안 보이고, 남은 미답지는 대부분이 지방만이 남은 듯... 하지만 지방은 교통도 불편하고 이젠 장거리를 가려면 이동 시간이 길어 기피하게 됩니다. 그러다 최근에 인증 투어를 한두 번 해보니 색다른 묘미도 있어 이곳저곳 살피게 되네요, 송파둘레길은 너무 도심지라 기피했었는데 하천 4곳을 거치는 길이라 도전해 봤습니다. 전체가 4구간 21km라 당초엔 2번에 나눠서 하면 좋을 듯합니다. 막상 길을 나서니 끝장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모든 인증 투어가 인증 스탬프 잘 찾는 게 급선무인데 곳곳에서 헷갈리고 헤매기도 합니다. 어렵게 모두 마치니 기진맥진.......

*** 송파둘레길 21km  5시간 30분

산행일시 : 23.6.20 화요일 23km 5시간 50분

산행코스 : 잠실나루역 ~ 1. 2. 3. 4구간 ~ 잠실나루역

▲들머리 2호선 잠실나루역 1번 출구 ~

* 1구간 성내천 구간 약 6.0km 1:30분 소요

▲서울아산병원

▲인도. 자전거도로

▲송파구여성축구장 앞

~ 이곳에 스탬프가 있는데 처음부터 지나쳤다가 되돌아옵니다

▲1구간 스탬프

▲시각장애인 축구장

▲능소화

▲성내천 왜가리

▲옥수수

▲농촌풍경

▲서울둘레길과 함께 갑니다

▲꼬리조팝나무

▲성내천을 벗어나 장지근린공원으로...

* 2구간 장지천 구간 4.4km  1:10분 소요

▲장지근린공원 스탬프

▲메타세쿼이아길

▲장사바위

▲맹꽁이서식처

▲신호를 건너서...

▲장지천

▲장지천 오리가족들

* 3구간 탄천구간 7.4km  약 2시간 소요

▲송파둘레길 완성기념비

▲숯내마루 전망대(데크 위) 스탬프

▲자전거 도로 인도와 다르게 딱딱한 시멘트길

▲모감주나무

▲쑥부쟁이. 패랭이꽃. 산수국. 원추리

▲옛 운전면허 시험장, 저도 옛날 여기서 운전면허증 획득 헸습니다

~ 이곳에서부터 어려운 길을 찾느라 고생했습니다.

~ 넓은 옛 주차장 공터롤 내려가는 길을 모두 막아놓고 자전거는 야구장 뒷길로 가라 하고,

~ 사람은? , 처음엔 야구장 옆길로 갔다가 다시 폐쇄된 넓은 길로 내려와 계속 가니 자전거 행렬과 만납니다

▲야구장 뒤편

▲폐쇄된 길로 다시 내려와 한강을 보고 계속 갑니다(트랭클은 이길로 안내하고 있군요)

* 4구간 한강 구간 3.2km 약 50분 소요

▲드디어 이정표를 만나니 반갑고 안심이 됩니다, 이정표에 성내천이 3.05km , 막상 걸으니 무지 힘들고 멉니다.

▲한강변에 중국요릿집인가 봅니다.

▲잠실선착장

▲한강공원 조각품

▲한강~성내천 합수부 송파둘레길 안내판 옆 스탬프

▲잠실나루역에 도착 둘레길 걷기를 마칩니다.

~  2호선 잠실역 2번 출구로 이동... 신호를 건너...

▲송파관광정보센터 ~ 스탬프 북을 접수 ~ 현장에서 완주인증서와 배지를 받았습니다.

~ 송파둘레길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었는데, 도착을 안 하네요, 에러가 났나 봅니다

*이상 송파둘레길 스탬프 투어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