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누리길

고양누리길2코스 한북누리길

윤형두 2023. 5. 25. 12:46

어제 처음으로 고양누리길북한산누리길 스탬프 트레킹을 시도해 보고 오늘은 두 번째 한북누리길을 다녀왔습니다.

*** 2코스 한북누리길 6.5km 2시간10분

산행일시 : 23.5.25 목요일  8.48km 2시간 36분(알바 약 30분 포함)

산행코스 : 북한산성입구~사곡교~북한산온천~중고개~옥녀봉~오금상촌공원입구~북한산전망대~여석정~삼송역

▲들머리인 북한산성입구 ~

* 구파발역 2번 출구 ~ 704(34) 번 버스 ~ 북한산성입구 하차 ~ 신호 건너편에 출발점이 있습니다

▲흥국사입구에서 우회전

▲사곡교

▲사곡교 스탬프...

▲사곡교 앞 마을에서 우측은 흥국사. 노고산 가는 길... 좌측으로 갑니다

▲사랑과 감사교회

▲오금상촌공원입구에서 아르바이트할 때 제외하곤 이정표가 잘되어 있는 편입니다

▲좌측은 14코스 바람누리길 가는 길 우측 삼송역으로...

▲산딸나무

▲북한산온천, 좌측 구건물. 우측 신건물

▲작약

▲사마리아 기도원

▲옥녀봉이야기

▲중고개, 이곳을 통해 스님(중)들이 많이 왕래했다고 붙여진 이름

ㅑㄱ

▲옥녀봉 205m

▲옥녀봉에서 급경사길을 조심해 내려와 합류지점에 도착

▲신호를 건너면 왼쪽으로 한북누리길(오송산) 오르는 길이 보입니다만

~ 진입로를 찾지 못해 약 30여분 알바를 했네요...

▲오금상촌공원

▲조팝나무꽃

▲오금상촌공원 옆 좁은 진입로(이정표 대신에 한성기업 광고판, 입구엔 이정표가 안 보여 이곳에서 30여분 알바)

▲싸리나무쉼터

▲북한산전망대, 사방으로 나무 숲에 가려 북한산은 조금 밖엔 안 보이고요...

▲오동나무쉼터

▲여석정 전망대

▲사곡교. 여석정앞에 스탬프를 찍고...

▲기념사진을 남기고, 등산로를 내려와 차도를 지나 약 13분 걸려 삼송역으로...

▲3호선 삼송역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