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산행

호평산 관음봉,남양주

윤형두 2021. 12. 31. 20:21

최근 블친이신 고산 회장님이 다녀오신 비박산행을 접하고,미답지 산행에 욕심이 생겨 다녀왔습니다.

천마산 서쪽에 위치한 산으로 산행하기 좋은 등산로였습니다.

저도 요즘은 미답지를 찾아 다니기가 여건이 되질 않아 수도권 산행을 이어 오고 있는 중...

얼마 전 다녀왔던 한탄강 주상절리 길이 유일한 미답지 코스였습니다.

산행일시 : 21.12.31 금요일 2시간 50분

산행코스 : 천마산공영주차장~천마의 집~마당재 ~ 능선길~정상~사랑바위 삼거리~수진사

▲들머리인 천마산주차장(유료) ~

*일산역(7:20)~상봉역~평내호평역~시내버스 165번 종점 하차(10:00)

대중교통 이용시간만 편도 약 2시간 40분 소요

▲수진사 입구 ~ 우측 등산로...

▲역광을 받아 등산로가 희미하지만 관음봉 가는 길이 보입니다.

▲계곡 따라서...

▲천마의 집

▲마당재 ~ 천마산은 우측으로 관음봉은 좌측 화장실 옆으로 갑니다.관음봉 이정목은 없습니다
▲화장실

▲수바 위

▲지도엔 도깨비 연리지?

▲정상 도착 557m

▲전망대

▲천마산조망

▲셀카를 남기고 사랑바위 삼거리에서 수진사로 하산합니다.

▲수진사 뒤편에 있는 공원 사유지인 듯

조각품들이 여럿 보입니다

▲수진사

~ 산행을 마치며 165번 버스로 평내호평역에 도착 귀가합니다...

~ 올 한 해도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