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중국 태항산1

윤형두 2019. 6. 26. 20:46

2년 만에 전.현직 직장 동료 모임(비봉회.북한산 비봉을 뜻함)9명이 함께한  3박4일 태항산 여행기입니다.

태항산은 중국 중북부 산시성과 허난성의 경계를 이루는 400km 길이의 산맥.중국의 그랜드캐년 이라는 별명이 붙여져있다.고사 우공이산의 배경의 되는 산이며,산맥의 끝자락 타이항 대협곡에는 팔천협.홍두협.흑룡담.청룡협.자단산 등의 주요 관광지 5곳을 포함하고 있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있다.(다음백과인용)

JTBC 예능프로 뭉쳐야뜬다에서 방영해 알려지기 시작한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행일자 19.6.22 ~ 6.25일

*** 첫날.둘째날 : 천계산.노야정.만선산.비나리길

운봉화랑풍경

인천공항 6.22일 이스타항공 14:00 출발  ~ 14:55분 제남(지난)공항도착,약2시간

~ 하남성의 신향으로 이동,약5시간

제남공항로비 : 공자의 고향,옛 노나라 땅

제남공항

총 42명이 두대에 나눠서 탑승한 37인석 리무진버스

~ 호텔 조식후 1:30분 이동

** 천계산 :

"하늘과 땅의 경계"라는 의미를 가진 천계산에서는 정상에 있는 노야정  봉우리를 따라 전동카를 타면서 풍경을 감상하는 '운봉화랑' 코스와 직접 '노야정'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풍경을 보는 두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회원들이 카톡에 올린 사진을 편집해 올리니 사이즈가 작네요...천계산입구

엘리베이터 탑승장

왕복탑승하는 2인승 케이블카, 시공한지 오래된듯 타고 내리기에 불편하고 위험,빠른 동작이 필요함

* 노야정: 해발 1570미터에 이르는 커다란 봉우리로 정상에 천하제일정이라는 도교사원이 있습니다.

: 노자가 44년간 도를 닦았다하며,가파른 계단 888개를 올라가야합니다.

도교사원

도교사원안 노자상 : 현지인들이 향을 피우고 기도를 합니다

전동차(빵차)를 타고 60분간 제1~7 관망대를 중간중간 전동차에서 내려 유리잔도등 풍경을 감상

* 운봉화랑

귀진대 : 시간이 없어 내려가지 못했네요

길이 300미터의 유리잔도

잔도

시담대 : 시간이 없어 내려가지는 못하고 관광 안내도에 있는 사진을 올려봄

점심식사한 산채비빔밥

~ 만선산으로 이동(1시간)

**만선산(萬仙山)

절벽장랑

"비나리길" : 홍암절벽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1250m의 동굴도로

절벽높이 119m 높이 4m 너비 6m,정과 곡갱이로 만든길로 승합차로 이동

7인승 승합차로 이동,좁은 도로를 교행하기도 어려움이 많음...우리팀 42명이 탑승

동굴도로

비나리길 관광을 마치고

~ 흑룡폭포를 갑니다

절벽장랑관광을 마치고

~ 매우 위험한 흔들다리를 지나 흑룡폭포를 갑니다(왕복 1시간소요)

흑룡담폭포 : 높이 80m로 가물어 수량이 적음

첫날.둘쨋날 천계산관광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