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외)산행

무학산 진달래

윤형두 2019. 4. 14. 07:35

2박3일 화왕산.무학산.가지산을 다녀옵니다

* 둘째날,창원 (마산 합포구) 무학산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창녕 화왕산.창원 무학산.여수 영취산)의 하나인 무학산을 다녀옵니다

당초엔 무학산이 산림청선정 100대 명산에 속해서 진달래는 생각도 않했는데 의외로 진달래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산행일시 : 19.4.12일 8 : 15 ~ 12 : 15분 마침

산행코스(4시간소요) : 서원곡주차장~백운사~서마지기~무학산정상~중봉~십자바위~학봉~주차장

서마지기 진달래

무학산정상

들머리인 서원곡주차장 ~ 우측 데크로를 따라 갑니다

백운사

중간전망대

첫번째 365계단 ~ 계단이 많지만 가파르지는 않아 오르기에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서마지기

반대편 풍경

두번째 365계단을 오릅니다

뒤돌아본 풍경들

무학산

금요일을 맞아 정상헬기장과 정상에 많이 모인 단체 학생들

~ 학봉방향으로 갑니다

학봉갈림길

작은 고인돌?

중봉

십자바위

창원시(마산)풍경

학봉

~ 이정표 따라 서원곡주차장에 도착 산행을 마칩니다

* 무학산 진달래에 감명을 받아 가지산을 가려던 계획을 변경 2시간을 달려 여수 영취산을 가봅니다 하지만 3.29~3.31일 축제가 끝나 현장에 도착해 주민에게 물어 보니 이미 꽃은 없다고 하네요, 제가 산을 바라봐도 진달래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크게 실망을 하고 당초대로 가지산을 가려고 합니다 온김에 진남관을 보러 갑니다